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공유

[석촌역맛집/올림픽공원맛집]송파감자국(감자탕)

올림픽공원, 석촌호수!

하면 뭐가 생각나시나요? ㅎㅎ

바로 송파죠!

유씨부부가 송파를 가면

무조건 들렀다 오는 맛집이 있는데요~

 

감자탕 파는 곳이구요.

가게이름은!

 

송파감자국

입니다~

완전 옛날 가게 같죠? ㅎㅎ 맞아요!

무려 한자리에서 20년 넘게

장사하고 계신데요.

 

저는 여기 다닌지 8년 되가네요 ㅎㅎ

 

가게 바로 뒤쪽으로

헬리오시티가 지어지는 과정을 봤습니당 ㅎㅎ

 

송파감자국

 

주소: 서울 송파구 가락로 82 1층

주차: 가게 뒤 건물 주차장 있음 (현금 1,000원)

대중교통: 석촌고분역 3번 출구 / 송파역 4번 출구 / 석촌역 6번 출구 도보 15분

영업시간: 13:00 ~ 재료소진  (월요일 휴무)

※ 주말에는 18시 즈음 되면 재료 전부 소진되는 편이에요 ㅠㅠ

13시 전에 가셔서 바로 웨이팅 목록 써두시는 걸 추천! 

연락처: 02-416-7350

 

 

 

분위기

가게는 옛날 감성 그대로에요.

원래 자리 반절은 온돌좌식이어서

지지는 맛이 있었는데

없어져서 그 부분은 좀 아쉽...ㅎㅎ

메뉴, 가격

메뉴는 심플하게 감자탕만 있어요~

크기는 대, 중, 소 있구

소가 2명 먹기 딱 좋은양!

 

저희는 이렇게 시켰어요~

 

감자탕 소 (32,000원)
라면사리 (2,000원)
볶음밥 (3,000원)

 

밑반찬은 깍두기, 콩나물, 양파, 고추, 쌈장 나오는데

깍두기는 시원하고

콩나물은 삼삼하게 맛있어요.

양파는 달달해서

쌈장 찍어먹으면 꿀맛!

반찬 폭풍 흡입하고 있었는데

드뎌 감자탕이 나왔어요!

짠!

이렇게 감자탕 위에 깻잎이

엄청나게 올라가 있구요.

사장님이 잘 섞어주십니다.

고기도 나 익어 나와서

국물만 끓으면 바로 드셔두대요.

 

저는 국물 끓으면 바로 불 줄여요~

여기는 불 조절이 조금

어렵긴한데

천천히 살살 돌리면 돼요 ㅋㅋ

불을 미리 줄여놔야

계속 짜지 않게 먹을 수 있어요.

 

나중에 짜져서

새로 국물 넣어달라고 하면

해주시는데

 

그렇게 하면 국물맛이 묽어지거든요 ㅠㅡㅠ

또 한참 끓여야 됩니당...


아무튼 여기는 하...국물이 진짜...

시원하고 약간 칼칼하면서

들깨가루가 들어가있어서

고~소해요.

감자는 또 얼마나 맛있게요 ㅠㅠ

고소하면서 달달...

뼈에 살 실한거 보이시나요?

입에서 살살 녹구요.

잡내 하나도 안나요!!!

고기랑 깻잎이랑

싸먹으면

진짜 꿀맛이에요!!!


뼈 거의 다 드셨으면

이제 라면사리 차례!

주문하시면

사리가 이렇게 삶아서 나옵니다.

넣어주시구 조금 끓여서

바로 드시면

하...진짜 맛있습니다 ㅋㅋㅋ

 

라면 다 드시면 ㅎㅎ

감자탕의 꽃

볶음밥이 남아있죠?

1인분만 시키셔도 충분하실거에요.

깻잎도 들어가고

들깨, 참기름 등등

들어가서 너무 맛있어요.

이것도 사장님이 다 비벼주심~

 

진짜 한번 가보셔요!

 

저는 1호점을 갔구요.

2호점은 사장님 아드님이 운영하시는데에요!

생긴지 얼마 안되서더 깨끗한 느낌 ㅎㅎ

 

하지만 전 1호점 감성과

알고 지내던 사장님이 좋아서 1호점으루...

 

벌써 8년이나 다닌 맛집이네요 ♥

 

처음 오시는 분들은 2호점을 가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맛은 똑같대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