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딸램

니은이 육아일기 '24.5.19.(일) : 닭고기

D+228

아기 성장과 발달에 필수 고기 시리즈, 닭고기 이유식 시작하기

닭고기(a.k.a. 치킨)는 저도 너무나 좋아하는데요.

얘도 붉은 고기만큼은 아니지만 고기인만큼,

아기 성장과 발달에 매우 좋은 단백질과 철분을 함유하고 있어서

초기부터 시작하면 좋은 이유식이에요.

 

다만, 닭고기는 신선도 관리가 아주 중요한데요.

생각보다 금방 상하기 때문에

냉장상태로 산 고기라면 사자마자 바로 조리하는 것이 좋고,

그게 어렵다면 얼려서 냉동보관해야해요.

저희집은 영양플러스 사업으로 받아놓은 닭고기를 써서 만들기로 결정!

부위는 닭다리살보다는 기름기가 적은

안심(1순위)나 가슴살(2순위)이 좋다고 합니당~ 

먼저 만든 소고기 큐브를 소진하느라 좀 얼려놨었어요. ㅎㅎㅎ

하루 전 냉장해동을 해놨었는데 아직도 좀 깡깡하네요ㅎㅎ

한 400g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고기 잡내를 잡기 위한 분유물도 준비해주시구요~

물은 고기 잠길정도, 분유는 탈 때 쓰시는 전용스푼으로 3~4스푼!

 퐁당 해 주시고 30분 정도 냉장고에서 재워둡니다.

상온에서 하셔도 되지만, 요즘 날씨가 갑자기 더워져서 ㅎㅎ

손질되어 있는 걸 사긴 했는데, 덩어리마다 하나씩 힘줄 보이시죠?

삶기 전에 제거해줍니다.

물 먼저 팔팔 끓여놓고 고기 투하~

이러면 냄새가 좀 안난다고 하는데?

잘 모르겠어요 소고기도 이렇게 해봤는데 별반 차이 없는 것도 같고~

 요렇게 떠오르는거 걷어주시면 확실히 냄새 좀 덜나긴 합니다~

한 20분정도 삶아주라고 하는데

덩어리째 삶으면 속까지 안익을 것 같아서

열심히 찢어줍니다. 집게와 젓가락 동원!

다 익은 후에는 다지기로 옮겨서 갈갈!

삶으면서 생긴 육수 조금 넣어주고 갈아주시면 잘 됩니다~

15g 큐브 12개와 10g 큐브 6개 나오네요~

 

치킨 먹어봤니? 치킨?
시식평

기존 이유식에 살포시 같이 서빙해줍니다 ㅎㅎ

소고기 줄 때랑 약간 반응이 비슷한데?

확실히 저도 삶으면서 비슷한 냄새가 난다고 생각했거든요~

ㅎㅎ 고기류는 앞으로 꾸준히 줘서 양을 더 많이 먹게 해나갈 계획입니다!

다음으로는, 니은이 이유식 파프리카편으로 돌아오겠습니다!